월간지 201-250 200호 열한시 200호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 – 분노조절장애

열한시 200호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 – 분노조절장애

93
0
분노조절장애
       
현대인들에게 유행병처럼 퍼지고 있는 분노조절장애. 화를 참지 못하고 어떻게든 복수하며 자기감정을 절제하지 못하죠. 운전 중 끼어들었다고 말다툼이 되어 사람을 차로 밀어버리는 일등 많은 사건들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문화, 환경, 식생활 등 여러 요인이 있겠지요.
어떤 사람이 나를 모욕하고 억울하게 취급했다고 합시다. 그때 우리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마음속에서 내 자존심을 상하게 한 그 사람에게 화를 내고 복수를 할 것인지,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고 원수를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뜻을 따라 용서를 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매일을 살아갈 때 이런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납니다.
이렇게 갈등이 생기는 순간이 바로 우리의 의지를 사용해야 할 때입니다. 그 순간에 우리는 화를 내지 않고 그 사람을 용서하며 사랑할 힘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기도할 수는 있습니다.
“주님 지금 저의 마음속에 분노가 올라오고 저 사람에게 화를 내며 보복하고 싶은 욕망이 끌어 오릅니다. 그러나 저는 예수님의 뜻대로 행동하기 원합니다. 저는 주님의 편을 선택하겠습니다! 저를 도와주십시오!”
이렇게 우리의 의지로 하나님의 편을 선택하는 순간, 하나님께서 초자연적인 당신의 능력을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그 사람에게 온유하고 친절하게 대할 힘을 주시고 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창조해 주십니다.
우리는 마음대로 하려는 욕망을 주님께 드리고 굴복하며, 내 의지를 하나님께 바쳐야 합니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안 되는 것을 되게 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창조주이신 것을 기억하여 구하면 그때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수 있는 힘을 주실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일이 닥치면 기도하기 전에, 후회할 말이 먼저 튀어나오고 맙니다. 아이쿠~!
그러니 지금 기도하세요. 매일 아침 기도하세요. “주님 오늘 어떤 일이 있더라도 주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않고 그리스도인의 향기를 드러낼 수 있게 도와주세요.”
매일의 승리는 그 날 아침 기도시간에 결정됩니다.
——-
손계문 목사의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 스토리 채널을 방문하시면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는 더 많은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구독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손계문 목사의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소식받기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