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서 강해 2장 (2,500년 제국들의 흥망성쇠를 보여주는 금신상 예언)

56
0

다니엘서는 이 세상 역사의 마지막 시대를 위하여 기록된 책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택하신 목적이 있었는데 진리를 보여줄 수 있는 한 백성이 필요하셨기 때문이다. 또한 메시야가 태어나야 할 민족이 필요하셨다. 그런데 그 나라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지 않음으로써 그들이 택함 받은 목적이 실패로 돌아갔다. 그 결과로 유다는 바벨론의 침공을 받아 멸망했고 많은 사람이 포로로 잡혀서 바벨론 지방으로 갔다. 그 중에 다니엘과 세 친구들이 있었다. 그들은 3년을 바벨론 대학에서 공부한 후 최고의 졸업생들이 되었다. 지식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영감을 이해하는 출중한 지혜가 그들에게 있었다. 바벨론의 학자들보다 10배나 더 지혜가 있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순종하며 충성스럽게 따라오는 종들을 통하여 역사하시기 시작했다. 다니엘 1장에서 우리는 다니엘과 세 친구들의 충성됨을 보았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어떻게 축복하셨는지를 배웠다.

이제 다니엘 2장에 나오는 놀라운 예언을 연구할 것이다. 예언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언 속에 나타나는 다니엘의 성품이다. 다니엘서는 마지막 시대를 위해서 기록된 예언서이다. 주님의 말씀에 대해서 분명한 확신과 미래를 볼 수 있는 지혜를 가지고 살도록 하시기 위해서 이 예언을 허락해 주셨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