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요한계시록 강해 29부: 21장, 성경이 말하는 천국에서의 생활- 손계문 목사

요한계시록 강해 29부: 21장, 성경이 말하는 천국에서의 생활[성경의 예언들 78회]- 손계문 목사

169
0

우리가 천국에 가면 뭘 하며 살까요? 매일 맛있는 거 먹고, 매일 파티를 하면서 사는게 천국일까요? 초등학교 때는 그런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매일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기만 할까요?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은 좋지만 그것만 한다면 글쎄 그런 곳이 천국이라면 별로 흥미롭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천국에서 뭐하며 살지, 어떻게 살지 1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경에 근거해서 우리의 거룩한 상상력을 모두 동원해봅시다.

우리는 이 땅에 살 때, 천국에 투자해야 한다. 그래서 어떤 목사님들은 교회에 헌금 많이 하라고 하는데, 그건 사기입니다. 교회에 헌금 많이 하는게 천국에 투자하는거 아닙니다. 내가 갖다 바친 만큼 보상받는 거 아닙니다.
천국에 투자하는 것은 내 삶의 주인을 예수님으로 삼고, 그분의 말씀대로 사는 것이지, 교회에 헌금하란 얘기가 아닙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은 어떤 곳일까?
새 하늘과 새 땅은 모두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신앙과 미신의 차이
여러분은 신앙을 하고 있습니까? 미신(迷信)을 믿고 있습니까?
미신은 내게 있는 돈이나 재물이나 시간이나 그 무엇이든 간에 나의 소유로 신을 달래고 어르려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나는 결코 변화되지 않습니다. 오직 신을 변화시켜 나의 목적을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미신입니다.

반면에 신앙은 무엇입니까? 절대자인 하나님을 인간이 좌지우지할 수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고, 그 하나님 앞에서 날마다 내가 변화되어 가는 것이 신앙입니다. 따라서 신앙과 미신의 진정한 차이점은 나의 변화 유무에 있습니다. 변화되지 않는 신앙, 그것은 미신입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원받을 것이라는 맹신(盲信)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