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요한계시록 강해 28부: 20장, 인류역사의 마지막 사건들, 사탄의 최후와 천년왕국- 손계문 목사

요한계시록 강해 28부: 20장, 인류역사의 마지막 사건들, 사탄의 최후와 천년왕국[성경의 예언들 77회]- 손계문 목사

176
0

인류역사의 마지막 장면들은 어떻게 될까요? 역사가 끝나는 그 때에는 무슨 일들이 일어날까요? 사탄은 어떻게 그 최후를 맞이할까요?

요한계시록 20장에는 교회 다니면서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수수께끼 같은 단어들이 쏟아집니다. 첫째부활, 둘째부활 이런 얘기 들어봤나요? 부활이면 부활이지 첫째, 둘째는 또 뭐야? 아마 그렇게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사탄을 천년간 결박했다가 풀어준다는 말씀도 있는데, “그건 또 뭐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저갱? 그건 지옥을 말하는 건가?
정말 아리송한 내용들이 20장에 가득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어들을 이해하면, 하나님께서 인류 역사를 종결 짓는 과정이 얼마나 섬세하고 과학적이며 지극한 사랑이 가득한지를 알고 경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1장부터 시작한 계시록이 20장까지 왔습니다.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지난 2천년간의 인류역사를 기록한 미리 쓴 역사서이며, 역사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제국들의 흥망성쇠와 인류는 어떻게 종말을 가져올 것인지를 비밀 코드와 같은 언어로 자세히 계시된 책입니다.
성경은 불경처럼 마음을 다스려라, 착하게 살아라 그런 내용을 담은 책이 아닙니다. 성경은 인류의 어제와 오늘과 내일을 계시한 예언서입니다. 우리는 그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들을 지난 요한계시록 강의들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일어날 일들도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 될 것입니다. 지난 인류역사 동안 하나님의 참교회가 세상권력으로부터 환난과 핍박을 당하기도 했고, 그보다 더 큰 문제는 교회가 돈의 맛을 본 이후 배도와 타협으로 현시대의 기독교처럼 암울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참교회는 없는 것 같고, 거짓선지자들은 세상을 호령합니다. 그러나 드디어 짐승과 거짓선지자는 하나님으로부터 심판을 받게 되고, 예수님은 지구 역사를 끝내시고 이 땅에 다시 오게 됩니다.

이 지구 역사가 어떻게 끝나는지 믿지 않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요한계시록의 사건들에 관심을 가져주기 바랍니다. 바로 그것이 어쩌면 여러분의 운명을 결정지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한계시록 19:11-22:6까지는 세상 마지막 시대에 있을 사건들이 시간적 순서대로 나열돼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19:11-21), 천년기(20:1-10), 최후의 심판(20:11-15), 새 하늘과 새 땅(21:1-22:6)으로 이어집니다. 그 역사의 마지막 장면으로 함께 가보도록 합시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