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요한계시록 강해 27부: 19장, 교회를 다니든지 않든지 꼭 봐야할 영상, 성경의 핵심과...

요한계시록 강해 27부: 19장, 교회를 다니든지 않든지 꼭 봐야할 영상, 성경의 핵심과 지구 종말 때 일어나는 사건[성경의 예언들 76회]- 손계문 목사

228
0

 

요한계시록 강해 27부: 19장, 교회를 다니든지 않든지 꼭 봐야할 영상, 성경의 핵심과 지구 종말 때 일어나는 사건[성경의 예언들 76회]- 손계문 목사

우리의 인생은 한편의 드라마 같고 영화 같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비극적인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신데렐라처럼, 콩쥐팥쥐에 나오는 콩쥐처럼 비록 어려움이 있고 고생을 하지만 결국에는 왕자님을 만나 행복하게 잘 살았다는 해피 엔딩으로 끝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흙수저는 평생 흙수저로 살다가 흙수저를 대물림 해줘야 하는 흙수저 같은 인생입니다. 인생에서 잠깐 빛을 본 듯 하다가도 금새 나는 행복하게 살아서는 안되는 것처럼 행복은 사라져버리지요.
우리가 만약 내 인생의 결말을 안다면, 그리고 그것이 해피 엔딩이라면 우리는 지금 아무리 힘들고 고통스러워도 넉넉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조금만 참으면 영광스러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소설이든, 드라마든 주인공이 모든 것이 잘 풀려서 행복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주인공이 병에 걸려 죽게 된다면 사람들은 작가에게 항의를 해서 결말을 바꾸도록 요청합니다. 그게 인간의 마음입니다. 그 주인공의 삶에서 대신 만족하고, 거기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드라마도 해피 엔딩으로 마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정작 내 인생을 해피 엔딩으로 만드는 데는 왜 신경 쓰지 않을까요? 그 주인공이 행복하게 잘 살기를 바라는 것처럼 왜 내 인생이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원하지 않을까요? 원한다구요?
아니요. 원치 않습니다. 정말 원한다면, 지금 그렇게 살리가 없습니다.

헬렌 켈러가 사랑한 필립 브룩스 목사와 무신론자 잉거솔의 대화
짐승과 거짓선지자의 운명
예수님이 언제 재림하실 것인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은 예수님의 재림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예수님을 맞이하는데 실패하지 마라고, 수많은 예언들을 통해 우리를 깨우쳐 주셨습니다.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하나님을 거절하는 이들이 받게 될 심판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요!

사랑은 영원히 참고라고 성경은 말하지 않습니다. 오래 참습니다. 언젠가는 오래 참음의 마지막 순간이 옵니다. 요한계시록은 이제 그 마지막에 대해서 선포하고 있습니다. 성경 마지막 책 요한계시록에서는 지금까지의 인류역사가 모두 정리되고, 꼬였던 매듭은 풀리고, 막혔던 가슴은 시원하게 뚫리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