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 201-250 238호 단팥 올린 단호박 매쉬 |

[사랑가득 건강식탁] 단팥 올린 단호박 매쉬 |

31
0

끊임없이 새롭게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은 오직 인간에게만 있는 능력인데요, 요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자주 먹는 식재료이지만 약간만 다르게 응용해도 새로운 메뉴가 되지요.

오늘 소개할 요리는 사실 요리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정말 간단하지만 식당에서 이 음식을 봤을 때 그 아이디어가 너무 훌륭해 집에 와서 바로 따라 해 보았답니다.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좋은 단호박과 팥을 이용한 자연식 요리입니다.

재료
찐 단호박 5-6조각 (340그램), 불린 팥 1컵, 물 1컵 반, 소금, 꿀

만들기
1. 찐 단호박을 껍질 채 잘 으깨요.
2. 하룻밤 동안 불린 팥의 물은 버리고 불린 팥의 1.5배 정도의 물과 소금을 넣어 압력솥에 푹 삶아요.
3. 다 익은 팥에 꿀을 넣어 잘 섞어요.
4. 접시에 으깬 단호박을 펴 주시고 그 위에 단팥을 올리고 코코넛 파우더를 뿌려주세요.

Mom’s tip
단팥이 질어졌다고 걱정하지 말아요~ 뚜껑을 열고 한동안 끓여 수분을 날려 주면 되직해진답니다.
단호박뿐 아니라 고구마나 감자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단팥에 찐 옥수수알을 넣어 끓여도 좋지요. 단팥이 묽다면 죽 같은 느낌이 날 것이고, 되직하다면 범벅 느낌이 나겠네요. 여기에 견과류를 넣어주시면 금상첨화겠지요?

Mom’s note
제목을 어찌 정해야 할지.. 너무 고민되었지만 사실 그대로 단팥을 올린 단호박 매쉬라고 지었답니다. ㅎㅎ

채식인들이 좋아하는 흔한 재료이면서 영양가와 맛 또한 좋은 단호박을 간단한 방법으로 색다르게 즐겨 보세요^^

너무 풍족한 일상 때문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자상하면서 세세한 생활의 축복과 은혜를 감사하지 못하는 무딘 심령 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