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요한계시록 강해 21부: 12장, 한눈에 보는 인류 역사의 파노라마|사탄의 운명 – 손계문...

요한계시록 강해 21부: 12장, 한눈에 보는 인류 역사의 파노라마|사탄의 운명[성경의 예언들 69회] – 손계문 목사

47
0

 

요한계시록 강해 21부: 12장, 한눈에 보는 인류 역사의 파노라마[성경의 예언들 69회] – 손계문 목사

우리가 이 땅을 살면서 한가지 대답하기 어려운 고통스러운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왜 하나님께서는 사탄을 멸망시키지 않고 죄의 역사를 지속시키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히브리서에 보면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마귀를 멸망케 하기 위함이라고 기록돼 있습니다(히 2: 14,15). 언젠가 멸망시킬 것이라면, 지금 멸망시키면 안될까요? 왜 이 고통의 세월을 유지하는 것일까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치뤄야 할 때마다, 그리고 사랑하는 자가 고통을 당하거나 죽을 때마다 똑 같은 질문을 반복해왔습니다.
“하나님께서 언젠가는 기필코 사탄을 멸할 것이라면 어찌하여 오래 전에 그렇게 하지 않으셨는가? 그리고 왜 지금이라도 그렇게 하지 않으시는가?”

그 대답을 우리는 요한계시록 12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류역사 끝 날에 있을 666, 짐승의 표 환난이 마지막 시대 하나님께서 왜 사탄을 멸망시키지 않고, 인류 역사를 지속시켜야만 하는지,
또한 마지막 시대에 등장하는 참 교회의 특징은 무엇인지 함께 찾아가 봅시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