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요한계시록 제16부} 8장,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 심판이 시작되다(일곱 나팔)

{요한계시록 제16부} 8장,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 심판이 시작되다(일곱 나팔)

145
0

 

사랑은 때로 고함을 지르게도 하고 매를 들게도 합니다. 대여섯살 된 아이가 공놀이를 하다가 공이 자동차가 쌩쌩거리는 도로로 굴러갔습니다. 아이가 차는 보지 않고 공만 보며 달려갑니다. 그때 여러분이 아이의 엄마, 아빠라면 어떻게 할까요?
걸음마를 겨우 하는 어린 아기가 끓는 물 주전자를 뒤집어 엎으려는 순간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할까요? 보통 목소리로는 안 될 것입니다. 모든 부모들이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사랑하기 때문에 소리를 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하나님은 우리를 조용히 타이르는 것을 더 좋아하십니다. 예수님의 생애를 보면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조용하게 이끄시고 위로하셨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성전을 방문하셨을 때, 성전 마당이 상인들과 협잡꾼들로 난장판이 된 것을 보시고는 상을 엎으시며 “이것을 여기서 가져가라”(요 2:13-17)고 소리치셨습니다. 사람들은 기겁을 하고 흩어졌습니다. 예수님이 사랑이 없으셔서 상을 엎으신 것이 아닙니다.

일곱 나팔은 하나님의 심판의 분명한 확실성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심판!
왜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나요?
하나님의 심판은 “네 이놈 너 잘못했으니까 맛 좀 봐라” 이런 것이 아닙니다. 큰 소리로 외치는 이유는 우리를 죄의 길에서 떠나 돌이키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나팔을 불어 경고하셔서 우리로 회개하고 길을 돌이키게 하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인 일곱 나팔의 목적은 보복이 아니라 우리를 회개시키기 위함입니다.

나팔소리가 요란하고 전쟁과 재앙이 세상에 가득해도 하나님의 백성들은 걱정이 없습니다.
나팔이 악인을 심판하는 소리임과 동시에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나서신다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나팔을 불면 하나님께서 기억하여 응답하시며 구원하십니다(민 10:9).
따라서 나팔을 불면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을 위해 전사로 등장하여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십니다.

심판을 위한 나팔소리가 들릴 때 두려움에 떠는 신앙이 아니라 여호와의 편에 서서 담대한 신앙을 가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