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 201-250 233호 성경QnA 성령의 선물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성경QnA 성령의 선물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23

질문 : 성령의 선물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답변 : 그리스도께서 지상 봉사의 마지막을 맞이하고 계실 때 제자들에게 성령의 약속을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인류의 죄를 담당하시며 져야 할 그 죄악의 무거운 짐을 온전히 깨닫고 십자가의 그늘 아래 서 계셨지요. 자신을 희생물로 바치기에 앞서, 자신을 따르는 이들에게 아주 필수적이고 완전한 선물에 대해 교훈을 주셨던 것입니다. 그들을 그 선물을 통해 그분의 무한한 은혜의 근원으로 이끄시려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기도할 것이니 그분께서 너희에게 또 다른 위로자를 주실 것이요 그가 너희와 함께 영원히 거주하시리니 곧 진리의 영이시라. 세상은 그분을 받아들이지 못하나니, 세상이 그분을 보지도 못하며 또한 그분을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분을 아나니, 그분이 너희와 함께 거주하시며 또 너희 안에 계실 것임이라”(요 14:16, 17). 구주께서는 성령님이 그분의 대리자로서 한 힘 있는 사역을 행하러 오실 그때를 말씀하셨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수 세기 동안 축적되어 온 죄악이 격퇴될 것입니다.

오순절에 성령을 부어 주신 결과 부활하신 구주에 대한 기쁜 소식이 땅끝까지 전파되었습니다. 제자들이 구속하시는 은혜의 복음을 선포했을 때 사람들의 마음은 그 말씀의 능력에 굴복했습니다. 교회는 각처에서 모인 회심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뒤로 물러갔던 사람들이 다시 회심했으며, 죄인들은 값진 진주를 구하듯 신자들과 연합했습니다. 복음을 극도로 반대하던 어떤 사람들도 복음의 옹호자가 되었습니다.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슥 12:8)는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그의 형제들에게서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가 나타난 것을 보았습니다. 한 가지 관심사가 두루 퍼졌고, 한 가지 경쟁적인 주제로 인해 다른 모든 문제들은 사라졌습니다. 오직 신자들의 포부는 그리스도와 같은 품성을 나타내고, 그분의 나라를 확장시키기 위해 수고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얻”(행 4:33)었습니다. 그들의 수고로, 진리의 말씀을 받고, 그들의 마음을 평화와 기쁨으로 충만케 한 그 소망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일에 모든 삶을 헌신한 택함받은 사람들이 교회에 늘어났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을 통하여 말씀하시므로 그들이 가는 곳곳마다 가난한 자들이 복음을 받았고, 거룩한 은혜의 기사가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이 성령님의 지배에 자신을 맡길 때 하나님은 능력 있게 일하십니다.

성령의 약속은 어떤 시대나 종족에게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성령의 거룩한 감화가 세상 끝날까지 그분을 따르는 이들과 함께할 것이라 하셨습니다. 오순절부터 지금까지 보혜사 성령님은 주님과 그분의 사역에 온전히 자신을 바친 모든 사람과 함께 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인 모든 사람에게 성령님은 권고자로, 성결케 하는 자로, 인도자로, 또한 증인으로 함께 하셨습니다. 신자들이 하나님과 더 가까이 동행할 때 구속주의 사랑과 그분의 구원하시는 은혜를 더욱 힘있고 분명하게 증거하게 되었습니다. 박해와 시련의 오랜 세기를 통하여 사람들은 삶에서 성령님의 임재를 크게 누렸으며, 세상에서 이적과 기사를 베푸는 자들로 섰습니다. 천사들과 사람들 앞에 구속하시는 사랑의 변화시키는 능력을 나타냈던 것입니다.

하지만 오순절에 위로부터 능력을 받은 사람들이라고 해서 앞으로 더욱 많을 유혹과 시련에서 해방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진리와 의를 위하여 증거할 때에, 그들의 그리스도인 경험을 박탈하려는 모든 진리의 원수로부터 거듭거듭 맹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능력을 가지고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장성한 분량에 도달하기 위해 투쟁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날마다 완전을 향해 더 높이 도달하기 위해 새로운 은혜를 공급해 주시기를 기도했습니다. 성령의 역사하심을 통하여 가장 연약한 사람도 하나님께 대한 믿음을 행사함으로 그들에게 맡겨진 능력을 증진시키는 법과, 성화되고, 우아해지며, 고상하게 되는 법을 배웠습니다. 겸손히 성령의 변화시키는 감화에 복종했을 때, 그들은 신성의 충만함을 받고 거룩한 형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경과했지만 그분의 대리자로서 성령님을 보내리라던 그리스도의 고별 약속은 조금도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만일 약속의 성취가 기대한 만큼 나타나지 않는다면, 마땅히 감사해야 할 만큼 그 약속을 감사히 여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원한다면 모든 사람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부모가 자식에게 좋은 선물을 주기를 원하는 것보다 자신을 섬기는 이들에게 성령을 주시기를 더 원하고 계십니다. 거룩함이란 황홀경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대한 완전한 복종이며,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것이고, 하늘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빛 가운데서처럼 시련과 어두움 중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며, 보는 대로 행하지 않고 믿음으로 행하는 것이고, 절대적인 확신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분의 사랑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