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72.예수님을 제대로 알고 싶습니까?- 손계문 목사

[히브리서 08] 72.예수님을 제대로 알고 싶습니까?- 손계문 목사

195
0

 

1. 이 땅에 사신 예수님의 고통은 어떤 것이었을까?
2. 이 땅에 사신 예수님의 시험은 어떤 것이었을까?
3. 이 땅에 사신 예수님은 어떻게 완전하게 되었는가?

최초의 그리스도인들은 나사렛 예수가 인간이었다는데 의심이 없었습니다. 어느 누구도 그분께 다가와 팔을 꼬집으며, “당신 진짜 인간이요, 아니면 허깨비요?”라고 물은 적이 없었습니다. 그분을 직접 보고 알고 지냈던 자들은 그분의 인간되심에 추호의 의심도 갖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기독교 교부시대에 논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분은 인간 이상의 존재라고 주장했습니다. 점차 신학이 오염되고 여러 세기가 흐르면서 예수님에 대한 생각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분이 죄를 승리하고 계명을 지키며 순종하신 것은 하나님이셨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우리 연약한 인간은 안된다라는 잘못된 인식이 기독교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성경이 예수님의 완전한 인간되심을 강조한다는 사실을 그리스도인이 깨달아, 우리 예수님을 새롭게 만나게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왜냐면 그것이야말로 주님에 대한 온전한 믿음이요, 승리의 원천이고 그 결과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의 인성의 진정함을 보지 못할까봐 두렵습니다. 입으로는 예수님의 인성을 시인한다고 하지만 이들에게 예수님은 능력과 특권이 있는 슈퍼맨이나 아이언맨 같은 존재입니다.
오늘날 예수님은 힌두교의 크리슈나처럼, 사람처럼 보이지만 어느 순간에 자신을 우주의 주인으로 뒤바꾸는 그런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렇게 하여 우리와 예수님의 친밀성은 없어졌습니다. 그분은 놀라운 분이긴 하지만 저 멀리 떨어져 다른 세상에 계신 분이 되고 말았습니다. 위대하고 능력있고 지혜롭고 높으신 분이지만 우리에게서 너무나 멀리 떨어져 계신 분이 되어버렸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신“분입니다. 모든 일에 인간들과 같이 되신 분이라는 말입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당하는 모든 슬픔과 시련을 모두 다 겪으셨기 때문에! 인간을 위하여 시험을 당하시고 또 이기셨기 때문에! 자기는 죄가 없었지만 죄와 수치와 죄의 무거운 짐을 지셨기 때문에!
그분은 인간의 대언자와 중보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죄의 유혹과 시험을 당해 몸부림치는 영혼들에게 얼마나 놀라운 보증입니까!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