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계문 목사 칼럼 스타벅스와 미국

스타벅스와 미국

28
0

스타벅스와 미국 01

스타벅스와 미국 02

스타벅스와 미국 03

스타벅스와 미국 05

스타벅스와 미국 07

스타벅스와 미국 08

스타벅스와 미국 09

스타벅스와 미국 10

스타벅스와 미국 11

스타벅스와 미국 12

스타벅스와 미국 13

스타벅스와 미국 14

 

스타벅스와 미국

바다의 여신 사이렌을 대표 이미지로 사용하는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인어의 모습을 한 사이렌은 노래를 부르면서 사람들을 유혹해 물에 빠뜨린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유혹을 의미합니다.
사이렌 덕분일까? 스타벅스는 대한민국을 커피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연매출 1조를 넘는 커피 전문점으로 1100여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지요.

스타벅스는 무엇일까요? 단순한 커피 전문점일까요?
스타벅스의 이윤 일부가 이스라엘로 흘러가고 결국 이 돈이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탄압하는데 쓰인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을 마실 때마다, 중동전쟁을 부추기고 연약한 사람들을 탄압하는데 사용된다는 사실은 커피 맛처럼 씁쓸합니다.

스타벅스는 미국의 본질을 호도하는 대표적인 상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스타벅스에서 시간을 향유합니다. 여유를 만끽하고, 만남을 즐기고, 커피 맛에 빠져듭니다. 그렇게 스타벅스에 빠지면 미국의 정체를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미국의 본질, 미국의 정체는 사이렌과 같은 치명적인 이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겉보기엔 아름답습니다. 훌륭한 일을 많이 하는 것 같고, 문화, 예술, 정치, 경제를 선도하는 최고의 선진국의 모습으로 전 세계인이 미국을 바라보며 흠모하고 동경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그것이 미국의 본질은 아닙니다.
미국은 세계 곳곳에 있는 전쟁과 내전, 내란을 부추기고 그것을 통해 자국의 이익을 실현시키고있습니다. 전쟁을 통해 국가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이 미국의 참모습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식량을 쥐락펴락하는 곡물 메이저 기업들을 통해, 기아를 부추기면서 세계를 호령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영화, 음악, 스포츠는 이미 전세계인의 정신세계를 초토화시키고 있습니다.

사이렌의 모습으로 세계를 유혹하는 미국,
거기에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사이렌의 정체를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모습으로 황홀한 노래를 부를지라도 귀를 막고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출처 : 카카오 스토리, 손계문 목사의 [이것이 그리스도인이다] 채널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