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 201-250 223호 밥솥으로 만드는 현미 영양빵

밥솥으로 만드는 현미 영양빵

35
0

제목만 보아도 벌써 건강해지는 빵이네요.
재료를 보면 더욱 먹고 싶어지는 착한 빵이네요.
그런데 실제로 먹어보면 눈이 번쩍 뜨이는 건강한 빵입니다.

강렬한 인공의 단 맛보다 현미와 통밀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건강빵, 밥솥으로 만드니 정말 간편해요.

재료
방앗간에서 직접 빻은 현미쌀가루 1컵 (100그램), 통밀가루 2컵 (200그램), 원당 큰술, 소금 반 작은술, 현미유 1큰술,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1작은술(4그램), 삶은 팥 20그램, 완두콩 0그램, 햄프씨드 2큰술, 건포도 20그램, 미온수 200ml

만들기
1. 현미쌀가루와 통밀가루를 잘 섞은 다음 3군데에 홈을 파고 각각 소금, 이스트, 원당을 넣어요.
2. 서로 닿지 않게 조심하면서 미온수를 부어 주걱으로 대충 섞은 다음 현미유를 넣어 마저 반죽해요.
3. 햄프씨드와 팥, 완두콩, 건포도를 넣어 다시 반죽하고 밥솥에 부어요.
4. 발효기능으로 40분 발효 한 다음 두배 이상 부풀었으면 빵굽는 기능으로 40분 구워요.
5. 식힘망에서 잘 식힌 다음 썰어요.

 

mom’s tip
다른 재료로 대체해도 좋아요. 서리태, 강낭콩, 각종 견과류와 건과일 등 몸에 좋다는 건 뭐든지 넣어봐요~
통밀이 들어가서 그런지 제빵용 현미쌀가루로 만든 빵보다 더 잘 부풀어 올라요. 그러나 당도는 별로 느껴지지 않아요. 그래서 아이들에겐 별로 인기가 없어요 ㅜ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빵으로 만드시려면 원당이나 꿀가루를 좀 더 넣어주세요.

mom’s note
너무나 친숙하고 익숙한 밥솥으로 사랑스런 모양의 빵을 만들 수 있다니..오븐이 없으신 분들이 반가워하실 레시피입니다.

단~~ 비교적 최신 기종의 전기밥솥이라야 발효와 빵굽기 기능이 있을거에요.

발효 기능이 없다면 볼에 뜨거운 물을 담은 뒤 반죽 볼을 그 위에 올려 발효하시면 되고요, 굽기 기능이 없다면 만능찜이나 취사 40분을 눌러서 구우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