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 201-250 223호 성경 QnA 영생은 어떻게 주어지는가?

성경 QnA 영생은 어떻게 주어지는가?

10
0

질문 : 성경 QnA 영생은 어떻게 주어지는가?

답변 : 그리스도는 모든 옳은 동기의 근원이십니다. 오직 그분만이 우리 마음 가운데 죄에 대한 증오심을 넣어 주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진리와 순결에 대한 모든 욕망, 우리 죄에 대한 모든 감각은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의 마음에서 활동하시는 증거입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요 12:32)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세상 죄를 위해 죽으신 구주이심을 죄인은 알아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가 “갈보리” 십자가에 달리신 하나님의 어린양을 바라볼 때에 구속의 신비한 이치가 그의 마음을 깨우치기 시작하고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그 사람을 회개로 이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죄인이 이 사랑을 바라볼 때 이 사랑이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감명을 주고 통회하는 생각을 일으킵니다.

사람이 혹시 그리스도께로 이끌려가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의식하기 전에라도 자신의 죄악적인 행실을 부끄러워하여 어떤 악습들을 버리는 경우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옳은 일을 하려는 진정한 욕망으로 그들의 삶을 개선하려고 힘쓰는 일이 있을 때마다 그들을 이끄는 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능력인 것입니다. 그들이 알지 못하는 한 감화력이 그들의 마음에 작용하여 양심이 각성되고 외부적 삶이 개선됩니다. 그리하여 그리스도께서 그들이 십자가를 쳐다보고 자신의 죄 때문에 못 박히신 분을 주목하게 하실 때에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절실히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의 삶의 악함과 자신의 마음에 깊이 뿌리박힌 죄가 자신에게 밝히 드러나게 됩니다. 그가 그리스도의 의를 어느정도 이해하기 시작하고 “죄가 무엇이관대 죄를 범한 자를 구속하기 위해 이렇게 큰 희생이 요구되는가? 우리를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고 이 모든 사랑, 이 모든 고난, 이 모든 굴욕이 요구되었는가?” 하고 부르짖을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회개할 마음을 주시기를 구하며 또한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무한하신 사랑과 완전한 순결을 나타내 보여 주시기를 구해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마음의 악한 것을 깨닫게 되는 때는 우리가 구주를 쳐다볼 때 즉 구주께로부터 빛이 우리에게 비춰올 때입니다.

악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안전책은 그리스도의 의를 믿음으로 그분께서 우리의 마음속에 거하시게 하는 것입니다. 시험이 우리를 지배하는 이유는 우리가 이기심을 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을 바라볼 때, 이기심은 가증하고 불쾌한 성질 그대로 우리에게 나타나게 되고, 우리는 그것을 마음에서 내쫓아 버리기를 갈망하게 됩니다. 성령님께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실 때 우리의 마음은 부드럽고 겸손해지며, 시험은 그 힘을 잃고, 그리스도의 은혜가 품성을 변화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삶 가운데 주어진 시간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매분 매초의 시간을 귀하게 여기셨기 때문에 우리도 시간을 그렇게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인생은 헛되이 보내기에는 너무도 짧습니다. 우리가 영생을 위해 준비할 은혜의 기간은 불과 며칠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낭비할 시간도 없고, 이기적인 오락을 위하여 쓸 시간도 없고, 죄에 방종할 여가도 없습니다. 다가올 세상, 영생을 위하여 품성을 개발해야 할 때는 바로 지금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그 생명이 나타나시매,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보이나니 곧 그 아버지와 함께 계셨다가 우리에게 나타나신 분이시라”(요일1:2)

“또한 그 증언은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는 것이니라.”(요일5:11)

“또한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참되신 그분을 알게 하신 것이요, 또 우리는 참되신 그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이분께서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생명이시니라.”(요일5:20)

“그분의 은혜로 인하여 의롭게 된 우리를 영원한 생명의 소망에 따라 상속자들이 되게 하심이라.”(딛3:7)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