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66.다섯가지 권면을 들을 귀가 있는 이에게- 손계문 목사

[히브리서 04] 66.다섯가지 권면을 들을 귀가 있는 이에게- 손계문 목사

133
0

 

히브리서를 최초로 받아봤던 수신자들과 오늘날 기독교는 현저하게 닮았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오지 않고 가혹하게 세월만 흘러가는 것이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마음을 괴롭게 했다면, 오늘날은 얼마나 더 하겠습니까? 슬픈 사실은 이미 오래 전에 대다수의 기독교회가 영광스러운 재림의 소망을 포기했다는 것입니다.

우리 시대에는 과학자가 대제사장이 되었고, 심리학자와 사회학자의 묘책이 모든 종류의 질병에 치유의 유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속적인 삶의 방식으로 인해 기독교는 사실상 붕괴되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종교암흑시대로 들어섰고, 이런 세상에서 사는 진정한 그리스도인 삶의 방식에 거대한 위협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이런 세상의 시험은 교묘하고 유혹은 기만적입니다. 그리스도인 특히 청소년 신자 수의 급격한 감소율은 괴로운 일이긴 하지만 놀랄 일도 아닙니다.

사도가 그의 편지를 보냈을 때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현실적입니다. 예배는 형식이 되어버렸고, 기도는 생명력 없는 의식이 되었으며, 교인이 되는 것은 사교클럽의 회원으로 전락했습니다.
그러므로 히브리서의 메시지를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누군가가 우리가 믿는 종교의 실체와 그것의 비길 데 없는 가치를 우리에게 상기시켜야 하고, 누군가가 우리 주님의 영광에 대해 다시 말해 주어야 합니다.

히브리서를 통해 우리 구원의 장엄함을 볼 수 있다면, 그 구원의 거룩한 실재들을 볼 수만 있다면, 우리는 더 이상 시시껄렁한 그리스도인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똑바로 서서, 제대로 된 눈으로 세상을 간파하고, 창세로부터 종말의 때까지 구속의 과장에 통찰을 얻게 되고 그렇게 함으로 참된 신앙을 간직하고, 다가오는 심판과 그리스도의 재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며, 우리가 누군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절대적 확신이 필요합니다.
이 세속화 시대에 인간 중심적 자기 확신의 도전 앞에서,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태연히 무시하는 반항에 직면하여,
우리는 주님의 통치를 믿는 절대적 확신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의 우리의 위치와 주님의 나라가 확실히 승리할 것에 대한 절대적 확신이 필요합니다.

자기를 믿는 확신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는 절대적 확신, 이것이 너무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세상은 별로 확실해 보이지 않습니다. 문명의 발전도 더 이상 확실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 시대는 과학자와 미래학 학자들이 화석연료, 깨끗한 공기와 물, 음식 고갈을 예견하면서 그들이 내놓은 불길한 예언들로 가득합니다. 암담한 종말영화가 대중매체를 가득 메웁니다. 오늘날 이런 세상은 히브리서가 말하는 절대적 확신에 관한 메시지를 들어야 합니다.

피곤에 지친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설교,
그리스도인의 성장과 열정에 불을 붙이는 메시지가 히브리서에 있습니다.
나태와 영적 무기력에 빠지거나 주님의 재림의 지체 때문에 물러나는 대신에, 온전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것과 그가 지금 어디에서 무엇을 하시는지 그리고 그분이 미래에 이루실 것에 대해 온전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죄의 정결에 대해 온전한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