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11.변장한 믿음과 기도의 함정을 조심하라 – 손계문 목사

[설교말씀] 11.변장한 믿음과 기도의 함정을 조심하라 – 손계문 목사

141
0

 

사람들이 믿음을 긍정적인 사고방식 또는 어떤 감정이나 느낌으로 생각합니다. 내 마음가운데 내 느낌과 생각으로
“하나님께서 해 주실 것이다. 주실 것이다. 주실 것이다.” 이게 뭔가요? 자기 최면입니다. 이런게 최면술입니다.
“내가 기도했으니까 이번 문제 해결해 주실 것이다. 주실 것이다. 주실 것이다. 난 믿는다. 믿는다.”
그래서 내 마음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속 똑같은 기도를 반복하면서 점점 마음에 하나님께서 해 주실 것이라는 확신이 커지고. 이런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마음을 꽉 채우면 드디어 ‘주님의 뜻이 이뤄지고 주님의 섭리가 이뤄지고, 응답이 이뤄진다.’ 그렇게 믿습니다.

그건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자기를 믿는 것입니다. “자기의 긍정적인 사고가 강해지면 하나님을 움직인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자기의 마음을 믿는 자는 미련한 자요…”(잠 28: 26). 자기의 마음을 믿는 자는 미련한 자라고 했습니다. 오늘날 현대기독교회에서 믿음을 긍정적인 사고방식인 것처럼 가르치는거 그게 최면술이고, 그게 강신술입니다. 귀신의 음성을 듣고 귀신을 부르는 믿음과 기도입니다.

 

댓글 남기기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