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제1부} 서론1, 가짜해석에 점령당한 기독교를 구원하라 -손계문 목사

{요한계시록 제1부} 서론1, 가짜해석에 점령당한 기독교를 구원하라[성경의 예언들 48회] -손계문 목사

15
0

{요한계시록 강해 제1부} 가짜해석에 점령당한 기독교를 구원하라[성경의 예언들 48회] 기독교 역사가운데 요한계시록의 필요가 오늘날처럼 더 절실하고 긴박했던 때가 있었을까요? 사도 요한이 밧모섬에서 소아시아의 일곱 교회에게 보냈던 계시록이지만, 계시록을 기록했던 그 당시보다 지금 더 우리에게 필요한 말씀이며, 올바른 해석이 목마른 시대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지구역사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려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기독교서점에 가보면 지난 십여 년 동안 요한계시록에 관한 주석서 수백 권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유튜브에서 요한계시록을 검색하면 수많은 강의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한계시록을 연구하는 사람이 열두 명이 있다면, 그것에 대한 해석은 13가지라는 우스개소리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계시록의 상징과 장면들을 해석하려고 애써왔습니다. 도대체 이 많고 많은 책들과 강의들 중에 무엇이 진리일까요? 여러분들은 그 강의들을 듣고 만족하셨습니까?

반면에 “이건 인봉된 책이다! 잘못 풀면 저주를 받는다!”라고 선언하고, 어떤 학자들은 “요한계시록연구는 사람을 미치게 하거나 미친 채로 방치한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날 교회에서 요한계시록에 대한 설교를 들어볼 수가 없습니다. 이 책은 하나님이 주신 책이 아닌가요? 도대체 이 성경에 대한 목마름을 어디서 풀어야 할까요?

이 책은 “계시(啓示)”입니다. 이 책은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숨겨져 있는” 책도 아니고 “불가사의”한 책도 아닙니다.
“[6]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10]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계 22:6,7,10)
그런데 왜 자꾸 닫아두려고 할까요? 이상하지 않습니까? 성경의 다른 어떤 책보다 더 활발한 연구와 설교가 나와야 하는 책 아닌가요? 20년 30년 평생 신앙생활해도 요한계시록에 대한 설교를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은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요? 왜 그럴까요?

이 책은 참 이상한 책입니다. 요한계시록을 올바로 이해하게 되면, 은혜의 생수가 터져 전혀 다른 신앙적 경험을 하게 되고 큰 부흥을 맞이하게 되는 반면, 또한 수많은 이단들을 양산해 내는 책이기도 합니다.

7재앙, 짐승의표, 666, 적그리스도, 아마겟돈전쟁 이런 것들과 관련해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 요한계시록 해석이 성경에 근거한 해석일까요?

가짜해석에 점령당한 기독교회를 구원해야 합니다.

■ SOSTV 기독교방송
연락처: 1544-0091 / sostvkr@hotmai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ostv1004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ostvnetwork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SOSTV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