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와 결혼] 03. 세 가지만 준비하면 결혼해도 된다 – 손계문 목사

11
0

결혼을 기다리는 나,
결혼을 준비하는 나,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결혼을 위해서는 뭘 준비해야 할까? 혼수? 집? 통장?
행복한 결혼을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결혼을 위한 첫 번째 준비: 하나님 제일주의 신앙

우리가 사람을 평가할 때 뭘 보고 평가합니까? 세상에서는 스펙이 뭐냐? 돈이 얼마 있냐? 얼굴이 예쁘냐 몸매가 어떠냐? 직장은 뭐냐를 보고 판단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의 사람이면 되지 않습니까? 여러분 정말 이 조건을 가장 우선으로 놓고 있습니까? 이것만으로 판단하라는 것이 아니라 이 조건이 가장 우선순위인가 말입니다.

결혼을 위한 두 번째 준비: 사랑에 대해 재 정의를 내려라

결혼에 꼭 필요한 것이 “사랑”인 것 같지만 아닙니다. 이삭과 리브가는 서로 사랑해서 결혼한게 아닙니다. 결혼해서 사랑한 것입니다. 부부의 이혼율이 50%를 넘었습니다. 신혼부터 노년까지 이혼은 더 이상 특정 연령대에 머물러 있지 않습니다. 어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0%에 달하는 부부들은 자녀의 앞날과 주변의 눈총 때문에 부부가 한집에 살고 있기는 하지만 이미 마음은 떠났다고 대답했습니다.

여러분은 왜 결혼하려고 하십니까? 왜 결혼을 하셨습니까? 사람들은 흔히 결혼을 말할 때 사랑이란 단어를 떠올립니다. 마치 사랑이 결혼의 전부인양 ‘사랑! 사랑! 사랑!’을 외칩니다. 그래서 한참 뜨겁게 사랑 할 때는 행복하다고 말하다가도 어느 날 사랑이 식어지면 이혼하겠다고 돌아섭니다. 아니면 죽지 못해 살지요. 그리고서는 또 두근두근한 감정을 선물로 주는 사랑을 찾아 눈을 돌리게 됩니다. 이렇게 보면 결혼생활이란 이 사랑이라는 정체도 알 수 없는 괴물에게 이리저리 끌려 다니는 꼭두각시 같습니다.

사랑이 뜨거운 감정이라면 우리는 사랑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 사랑이 로맨틱한 감정이라면 그 유통기한은 몹시 짧습니다. 사랑이 수시로 변질되는 감정으로 이뤄진 것이라면 그것은 값싼 공산품에 지나지 않습니다. 세상은 이 사랑을 싸구려 취급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감정이 이끄는 대로 하라 그것이 행복이다”최면을 걸고 있습니다. 박사학위 받았다는 사람들이 그런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미디어 매체가 그렇게 최면을 걸고 있습니다. 큰일입니다! 그런 사랑은 인생의 시련을 만나면 갑자기 시들어버리는 거품입니다.

결혼을 위한 세 번째 준비: 섬김과 헌신의 원칙을 마음에 심어라

내가 행복하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사는 삶입니다.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 주려면 섬김과 헌신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형제들은 평생의 반려자로 선택한 여자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결혼은 사랑의 종말이 되는 대신에 사랑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서로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사는데, 어찌 서로 행복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참된 사랑이란 충동에 의해 일어난 것이 아닙니다. 심한 시련을 만나면 갑자기 시들어 버리는 그런 사랑과는 성격상 전혀 다릅니다. 참된 사랑은 고상하고 거룩한 섬김과 헌신의 원칙입니다.

결혼의 목적은 행복이 아니라 뭐라고 말씀드렸습니까?

재창조입니다. 불완전한 남녀가 결혼의 재창조 사역을 통해 완전한 남녀로 하늘에 합당한 남녀로 완성되어 가는 것이 결혼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생활에 위기가 왔습니까? 창조의 과정입니다. 나를 재창조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뛰쳐나가면 안 됩니다. 그 시련을 통해, 그 쓰디쓴 실망과 배신을 통해 나를 하늘에 합당한 사람으로 창조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또한 나의 순종을 통해 불륜과 외도를 일삼는 남편이 재창조 받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이 있습니다. 술과 폭력에 절어있는 남편이 재창조 되기를 바라는 하나님의 염원이 담겨있습니다. 그러므로 빛을 먼저 받은 사람이 상대방의 구원을 위해 인내해야 합니다. 굴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메스가 나를 찢고 수술할 때 저항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구원의 역사가 나와 남편과 자녀들에게까지 미칩니다.

하나님께 약속하셨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우리가 하나님을 올바로 믿으면, 제대로 믿으면 나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을 구원을 하실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