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51.고난속에서 넘치는 은혜 – 손계문목사

[설교말씀] 51.고난속에서 넘치는 은혜 – 손계문목사

16
0

 

우리를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만들기 위해서, 아니 우리가 진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 뭐가 필요할까?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가 어떻게 해야 예수님을 닮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어떻게 하면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진짜가 될 수 있을까요?

씨앗이 떨어져 싹을 피우고 열매를 맺기까지 많은 과정이 있습니다. 혹독한 추위를 허락하신 것은 얼어 죽게 만듦이 아니라 단 맛을 내게 하기 위함입니다. 살을 에이는 바람을 주신 것은 땅 속 깊이 단단히 뿌리를 내려 더욱 위로 뻗어 나가 성장케 하기 위함입니다. 차가운 빗물을 주신 것도, 뜨거운 태양을 주신 것도 생명이 자라 열매 맺는데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나그네 인생길에 심심찮게 찾아오는 추위도, 바람도, 비도 그래서 그저 감사할 뿐이다. 이러한 단련이 없이 어찌 성령의 열매를 낼 수 있겠습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 더욱 깊이 뿌리내려 그 어떤 시련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넘치는 은혜를 베풀고 계시는 것입니다.

주님의 멍에를 멘다는 것은 주님과 함께 십자가를 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십자가를 지고 배움의 학교에 입학해야 하는데, 그 학교는 고난의 학교입니다. 주님과 함께 십자가의 멍에를 진다는 것은 주님의 고난에 동참한다는 것입니다.

고난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지혜요,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친절이요,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저는 고통당하는 이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한 장의 휴지같은 삶을 살고 싶습니다.

■ SOSTV 기독교방송
연락처: 1544-0091 / sostvkr@hotmail.com
홈페이지: www.11hn.net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ostv1004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팟캐스트 : SOSTV
후원하기: https://www.ihappynanum.com/Nanum/B/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