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 및 강의 성경의 예언들 제10부, 하나님의 비밀 {마지막 백성의 소명과 사명}

[성경의 예언들 45회] 제10부, 하나님의 비밀 {마지막 백성의 소명과 사명}

16
0

 

우리가 현재 믿고 있는 기독교교리는 성경 66권 정경(Canon)의 정착과정처럼 지난 수세기동안 논쟁과 변증, 연구와 회의를 거쳐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하나님”과 “신성”에 대한 이해 즉 성부, 성자, 성령의 신격과 개성 그 본질과 존재에 대한 견해는 수많은 이단을 양산하는 대표 주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신가?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이신가? 그렇습니다. 예수께서 “응애”하시면서 아기로 태어나실 때 그분은 하나님이시고, 동시에 인간이셨습니까? 그렇습니다.

계시록 18장의 큰 외침은 늦은비를 수반하며, 늦은비는 복음으로 임하여 그리스도의 의와 영광을 드러내었습니다. 교회 역사의 최후에 약속하신 늦은비의 소나기와 별개로 각 개인의 성품의 완성을 위해 늦은비는 의의 복음으로 지금도 내리고 있으며, 성육신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그분처럼 의로운 생애를 살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인성”에 대한 주제는 마지막 시대를 사는 백성들에게 반드시 이해되고 경험되어야 하는 지극히 소중한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없이 우리는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오는 축복들은 세상 끝까지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것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를 신앙으로 고백하는 한편, 곡식이 여물고 알곡으로 추수되기 위해선 “사람의 아들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두 사역의 국면이 우리의 신앙초기에 필요하며, 두 사역의 국면이 거룩한 생활을 향해 전진하는 매 발걸음마다 필요하며, 예수님의 두 국면이 마지막 복음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 SOSTV 기독교방송
연락처: 1544-0091 / sostvkr@hotmai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ostv1004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SOSTV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