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39.임박한 예수재림, 준비되었습니까 – 손계문 목사

[세미나 실황] 39.임박한 예수재림, 준비되었습니까 – 손계문 목사

16
0

 

주님 뜻대로 살기로 결심한 다음에 몇 년 지났습니까?
예수님을 영접하고 복음과 진리를 깨닫고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린지 몇 년 지났습니까?
여러분 마음가운데 인내하고 담대하고 뒤로 물러가지 않을 그런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은 어떤 믿음을 가진 것을 말하는 것일까요? “[35]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 [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37] 잠시 잠간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38]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39]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히 10:35-39).

“잠시 잠간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금방 이루지 않고 지체하실 때 견디는 믿음을 말합니다. 인내하는 믿음을 말합니다. “지체될지라도 물러나지 말라.”
뒤로 물러가지 않은 믿음을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음은! 이것이 진리라고 확신이 섰으면 그 진리를 위해서 목숨을 내놓는 것이 참된 믿음입니다. 믿음은 흔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믿음은 뒤로 물러가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이 지체되는 것 같지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 종말이 속히 이르겠고 결코 거짓되지 아니하리라 비록 더딜지라도 기다리라 지체되지 않고 정녕 응하리라”(합 2:3).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마 24:13)을 것입니다. 왜 삶속에서 죄가 끊어지지 않은 줄 아십니까? 재림이 먼 미래라고 생각하니까, 아직은 멀었다고 생각하니까, 종말적 긴장이 없다보니까 죄가 버려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직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니까, 적당히 타협 좀 하고, 즐길건 좀 즐기다가 나중에 회개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죄에 물든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 SOSTV 기독교방송
연락처: 1544-0091 / sostvkr@hotmai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ostv1004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SOSTV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