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말씀 손계문 목사 설교모음 37.가장 무서운 영적 기만 – 손계문 목사

[설교말씀] 37.가장 무서운 영적 기만 – 손계문 목사

12
0

 

“사람들은 자신의 말로 영향을 받는다. 때때로 사탄의 자극을 받아 순간적인 충동 아래서 그들은 시기나 악한 억측의 말을 발하게 되며, 자신들이 진정으로 믿지 않는 바를 마치 진정으로 믿는 것처럼 표현한다. 그러나 그러한 말은 사상에 반응을 일으킨다. 그들은 저희가 한 말에 스스로 속게 되며, 사탄의 선동을 받아 말한 것을 진실이라고 믿게 된다. 일단 어떤 의견이나 결정을 발표한 후에 그들은 흔히 너무 교만하여 그것을 철회하지 아니하고, 자신이 옳은 것을 증명하려고 힘쓰다가 마침내 저희가 정당하다고 믿게 된다”(오그리스도 323).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벧전 4:7).

“이르시되 어찌하여 자느냐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눅 22:46).

“정신 차려라. 근신하여 기도해라. 깨어있어 기도하라”
정신 차리고 근신하며 기도한다는 것은, 자기를 너무 신뢰하지 말라는 말입니다. 자기의 상태가 어떤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라는 것입니다. 난 언제든지 틀릴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주님 앞에서 내가 얼마나 속절없는 연약한 존재인지 깨달아 알란 말입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나는 재가 되어 사라질 그런 존재라는 인식으로 깨어 있으란 말입니다. 자기의 약점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경계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약점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잘 쓰러지는 죄는 무엇입니까?
그것에 대해 늘 깨어 있으라는 것입니다.

■ SOSTV 기독교방송
연락처: 1544-0091 / sostvkr@hotmail.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ostv1004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SOSTV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