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계문 목사 설교] 거듭남이란?(꼭 들어야하는 설교-로마서 강해)

11
0

모든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설교 / 로마서 7장에 나오는 사람은 불신자가 아닙니다.

새벽부터 밤늦게 까지 열심히 교회 다니는 사람입니다. 성경 100독한 사람입니다. 성경을 달달 외우는 사람입니다. 교회 일이라면 만사 제쳐놓고 뛰어다니는 사람입니다. 각종 헌금을 엄청나게 많이 한 사람입니다. 교회 여러 개 지은 사람입니다. 교회에서 이단이라고 판정 내리면 입에 거품 물고 이단들을 비난하는 사람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이런 열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런데 이렇게 교회에 충성하고 헌신하고 있는데, 거듭나지 않은 사람입니다. 거듭나지 아니하면 천국에 이를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뭐 그렇게 나쁜 사람은 아니지요. 뭐 크게 사기친 것도 없고, 이만하면 모범적으로 잘 살고 있는 그런 사람들이죠. 안 그래요? 그런데도 좀 더 착하게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잖아요? 이만하면 됐지 뭘 얼마나 더 잘하란 말이에요? 안 그래요? 때로는 죄를 좀 짓기도 하지만 아니 세상에 죄 안 짓는 사람이 어딨어요?

우리가 짓는 죄라고 해봐야 약간의 시기심과 질투, 교만, 분노, 남들에 대한 험담과 비판 정죄,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뭐 그 정도지요. 때로는 너무 미운 사람이 있어서 그 사람 때문에 교회 가기도 싫고, 그 사람을 좀 따돌리긴 하지만 그게 뭐 그리 큰 죕니까?

여러분이 이렇게 믿고 살고 있다면, 세상 사는 동안은 마음이 조금 편할지 모르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과는 상관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이 말씀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설교입니다. 바쁘십니까?

여기 저기 다른 좋은 말씀이 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좋은 말씀 많이 있지요. 그러나 이 설교는 당신의 영생을 위해 꼭 들어야 하는 설교입니다.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